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립중앙과학관 추석행사 당첨 상품 으로 받은 폴리 곤즈 이야기를 해볼게요.
국립중앙과학관 추석행사 내용
2022년 추석에 국립중앙과학관에서 했던 ‘추석, 달 보러 와요’ 행사에 참여했었어요.
‘추석, 달 보러 와요’ 행사 중 활동지를 완성하면 하루 50개 한정으로 주던 송편 키트가 있었는데,
저희 가족은 행사 참여하면서 활동지를 완성하고 송편 키트를 받아서 추석에 가족들과 다 같이 송편도 만들어보고,
그 이야기를 블로그에 올렸었어요.
송편을 만드는 모습을 촬영해서 개인 SNS에 올리고, 담당자에게 링크를 보내면 10명을 선정해서 과학키트를 준다고 하더라고요.
국립 중앙과학관에서 3일 동안 했던 ‘추석, 달 보러 와요’ 행사에서 송편 키트 받아간 사람만 해도 150명일 텐데 10명밖에 안주는 과학키트까지는 기대도 안 하고 있었어요.
국립중앙과학관 추석행사 당첨 상품 – 폴리곤즈
그런데 송편 만들기 포스팅 올리고 5일 후 과학키트 당첨안내가 왔어요. ^^
10월 7일.. 드디어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보낸 과학키트가 등기로 도착했어요.
과학키트가 어떤 건지 너무 궁금했는데 안내문을 보니 폴리 곤즈더라고요. ^^
폴리 곤즈를 못 들어봐서 과학키트 받자마자 검색해봤어요.
폴리 곤즈는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기하학 도형과 감성을 불러일으키는 색감을 바탕으로 고객과 경험을 공유하고 스토리를 만들어가는 블록 브랜드라고 해요.
세계적인 교육 트렌드인 스팀(STEAM) 교육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폴리 곤즈 블록은 교육청 과학 영재 수업은 물론 수학 및 융합 체험 수업에 쓰이고 있는 폴리 곤즈는 융합형 디자인 블록이라고 해요.
남녀노소 IQ와 EQ 모두를 발달시키는 다면적 체험을 제공하며 사고력과 이해력을 확장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조각을 연결하는 반복적인 동작과 완성된 모양을 상상하는 활동으로 좌뇌와 우뇌에 모두 자극을 주어 상호보완적으로 발달할 수 있도록 도와줘요.
뿐만 아니라 손으로 접고 도구를 활용하는 활동을 통해서 소근육 발달과 기억력 향상, 치매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어서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폴리 곤즈 블록은 잉크 사용을 줄이고 플라스틱 대신 종이로 블록을 만들어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블록 브랜드라고 해요.
국립중앙과학관 추석행사 당첨 상품 – 폴리곤즈 구성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보낸 폴리 곤즈 과학키트 구성이에요.
원형으로 되어있는 종이와 육각형 모양의 알록달록한 종이들,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는 고정핀 한 봉지가 들어있었어요.
육각형 종이는 한 가지 색만 크기가 조금 크고, 다른 색은 같은 크기였어요.
눈 모양 스티커가 한쌍 들어있고, 플라스틱 고정핀은 똑딱이 단추 같은 느낌으로 쉽게 잠글 수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폴리 곤즈를 몰라서 과학키트를 받고도 궁금했는데, 검색해보니 우리 집 공주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좋은 교구 같더라고요.
폴리곤즈 만들어보기
국립중앙과학관에서 보내준 폴리 곤즈 블록을 전부 사용해서 만드는 멋진 완성품이 있겠지만,
우리 집 공주가 스스로 상상해서 만들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서 대략적인 방법만 이야기해주고 우리 집 공주가 어떤 걸 만드는지 저는 조용히 지켜봤어요.
우리 집 공주가 종이를 이리저리 돌려가면서 재미있게 만들더라고요.
우리 집 공주가 폴리 곤즈로 만든 강아지예요.
플라스틱 고정핀은 강아지 밥이라고 하더라고요.
폴리 곤즈로 강아지를 만들어서 밥을 주고 있어요. ^^
4차 산업시대에는 3D 디자이너와 같이 공감각적 능력을 필요로 하는 직업들이 중요시되고 있는데,
실생활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입체도형을 통해 연상력을 키우고 추리력과 논리력을 향상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강아지 만들고 남은 구성으로 이것저것 만들어보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게 놀았어요. ^^
폴리 곤즈를 몰랐는데, 새로운 교구도 알게 되고 무엇보다 우리 집 공주가 너무 재미있어해서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폴리 곤즈 과학키트를 보내준 국립중앙과학관 추석행사 담당자님께 감사인사를 전하며 오늘 이야기는 여기까지 할게요.
오늘도 신나는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