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다이소 밸브형 압축팩 사용후기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저는 이불장에 이불이 안 들어갈 만큼 사용하는 게 싫어서 맘 잡고 이불정리 한 후 이불장 하나로 일 년 동안 사용하는 이불을 보관하는 편입니다.
이불장이 늘 가득 차있는 편이 아니라 압축팩은 사용할 일이 없어서 한 번도 사용 안 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구매해 보았습니다.
밸브형 압축팩
제가 압축팩을 구매한 이유는 이불 때문이 아니라 솜 때문에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솜은 제가 뜨개인형 만들 때 구매했던 건데 남은 솜을 안 쓰는 쿠션커버와 베갯잇에 넣어서 보관하고 있었습니다.
봉투에 잘 넣어서 꽁꽁 묶어놔도 공기가 들어가다 보니 부피가 자꾸만 커져서 눈에 거슬려서 구매해 보았습니다.
제가 구매한 압축팩은 다이소 밸브형 압축팩입니다.
다이소에 압축팩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었는데,
저는 차렵이불 약 2채 또는 베개 약 세 개가 들어갈 수 있는 사이즈라고 쓰여있는 XL사이즈를 구매해 왔습니다.
제가 구매해 온 압축팩은 앞면은 투명한 재질이고, 뒷면은 알루미늄 재질이었습니다.
이중잠금 지퍼를 단단하게 잠글 수 있는 지퍼클립이 있었고,
앞면에는 동그란 반원모양의 밸브가 있었습니다.
제가 솜을 넣어놓은 쿠션커버는 가로 50cm, 세로 50cm 사이즈인데,
압축팩에 쿠션 두개를 넣으니 자리가 모자라서 솜이 들어있는 베개는 찌그러트려서 구겨 넣었습니다.
솜을 잘 넣은 후 지퍼클립으로 밀봉을 해준 뒤
진공청소기로 압축 밸브에 밀착시켜 압축을 해줬습니다.
진공청소기로 압축을 할 때는 내용물이 압축밸브 부분에 없으면 압축이 되지 않아서 압축밸브 부분에 고르게 펼쳐주었습니다.
진공청소기로만 압축을 했더니 속도가 더딘 느낌이라 압축팩 위에서 밟으면서 진공청소기를 작동시켰더니 빠르게 압축이 되었습니다.
진공청소기로 압축한 뒤 압축밸브를 닫힘 쪽으로 돌려서 마무리했습니다.
장롱에 있던 솜이 거슬려서 아깝지만 버릴까도 생각했었는데, 압축팩을 사용해 보니 부피가 쏙 줄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압축팩 사용시 주의사항
압축팩 사용시 주의사항은
1. 압축 시 구김이 생길 수 있어서 모피나 가죽, 실크와 같은 천연 의류는 사용하면 안 된다고 합니다.
2. 압축 시 의류에 부착된 지퍼나 고리, 날카로운 금속물이 비닐 부분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3. 방충제나 곰팡이 방지제를 함께 넣고 압축하면 변질, 변색의 위험이 있습니다.
4. 못이나 칼과 같은 날카로운 물건이나 뜨거운 열기구에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5. 내용물의 건조가 불충분할 시 진드기나 곰팡이, 냄새발생의 원인이 되므로 충분히 건조한 후 사용해야 합니다.
6. 햇빛이 들어오는 곳에 보관 시 알루미늄 필름 면을 햇빛방향으로 보관하면 햇빛으로 인한 변색이 방지된다고 합니다.
저는 압축팩을 다이소에서 2,000원에 구매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계속 눈에 거슬리던 솜뭉치도 깔끔하고 작게 보관할 수 있어서 너무 만족합니다.
오늘 다이소 밸브형 압축팩 사용후기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